미마마스크 보건용 마스크 성인용 KF94 흰색 창작소설, 직딩으로살아가기 2화. 열정페이

과거자료

창작소설, 직딩으로살아가기 2화. 열정페이

장춘몽 2016. 10. 11. 14:28
728x90

2016년 대한민국 직장인으로 살아가기
솔직담백 일기같은 몽대리 직장이야기



직딩으로살아기기] 2화. 09년 열정페이

  : 열정에 관하여

몽대리는 요즘 힘이든다. 열정이 많이 없어진 것을 자기자신도 느끼지만 그렇다고 해서 예전의 열정을 찾고자 노력하려고 하는 것 같지도 않다. 직장에서의 업무에 열정을 쏟는 것 보다 주식을 연구하고 다른 투잡 거리를 찾으며 하루를 보낸다. 그에게 열정이 있었던가를 물어보면 그는 베시시 웃으며 과거를 돌이킨다. 몽대리가 말하는 열정에 관한 이야기이다.

 

 

열정에관하여, 우리가 언제 미친 듯 일해본 경험이 있었던가?

 

 

몽대리는 2009년 입사를 했다. 그가 말하는 열정의 최고조의 시기가 아닌가 싶다. 비단, 몽대리만의 이야기는 아닐거 같다. 어디 열정에 넘치는 과장/대리급을 본 적이 있는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열정이 넘치는 시기는 첫 입사의 시기가 아닐까 생각을 한다.

 

2009년 가만히 생각해 보자 그해는 무슨일이 있었나?

 

그 해는 하루가 멀다하고, 경제불황에 대한 뉴스를 경쟁적으로 생산을 하고, WR를 기록하듯 OECD국가 중 청년 실업률에 대하여 1~2등에대한 이야기를 하던 시기였다. 그리고 취업하는 것이 효도이고 자랑이던 그런 시기였다. 그렇다고 해서 이글을 쓰고있는 2009년에서 7년이 지난 2016년 오늘이 딱히 좋아진 것 같지는 않다. 아니, 더욱 안 좋아 진거 같기도 하다. 그래서 과거가 더 그리운지도 모른다.

 

2009년은 몽대리에게 20대의 마지막을 보냈고, 술 맛을 알아가던 시기였던 것으로 기억이 된다. 그리고 몽대리가 백수생활을 청산한 시기이기도 하다.

 

몽대리는 그의 30년 일생이 그리 잘나가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완전 젬병이지는 않았다고 스스로를 위로 한다. 백수생활을 하던 그가 취업을 하게된 계기는 그리 놀랍지 않다. 20대의 마지막. 그리고 30대의 처음을 백수로 보내려하니 자기 자신을 더 이상은 자위할 수 없었을 것이다.

 

사람이 하루만에 변하지는 않겠지만 몽대리는 변화를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그는 편의점을 들러 팩소주 하나와 담배하나를 사서 PC방에 들어갔다. 담배하나를 물고 팩소주를 마시며 게임이 아닌 채용관련 사이트를 검색 하였다. 그래도 자존심은 있어 이름있는 회사를 찾고 있는데 몽드림(주)가 눈에 보였던 것이었다. 워낙이 큰 회사고 기대할 요량도 없이 술김에 [자소서]를 써 내려 갔다. [자기소개서]가 아닌 [자기소설]을 말이다. 어디서 그런 필력이 나왔을지 모르지만 몽대리는 그때를 회상하면 술김이라고 이야기를 한다.

 조금 다른 글을 써야겠다라는 생각과 함께 막힘 없이 써내려간 [자소서]는 결론적으로 성공적이었고 서류전형을 통과 시켜 줬다. 차후 이야기이지만 우연히 그의 글을 보고 나서는 정말로 자기소개서가 아닌 자기소설을 작성했었다. 읽는 내내 재미있었다라는 이야기다. 웃기는 내용이 아니고 읽는 사람이 뭐야? 라는 생각이 들게 쓰여진 이야기 였다. 

 

 

 

열정에관하여. 

입사 후 몽대리는 정말 열정적인 직원으로 알려지기 시작했다. 그의 열정은 회사의 성공사례에 들어갈 정도로 사보에도 기재가 되고 여러 상사들의 강연에 소제거리가 되기도 했으니 말이다.

그때는 그랬었다. 인턴이라는 이름으로 정규직 선배들보다 3배는 일을 했지만. 월급은 선배들에 비해 1/3 이었다. 그래도 정규직 전환에대한 기대와 땀으로 한푼이라도 벌 수 있다라는 것이 즐거운 시기였다. 그 즐거움의 열정으로 나타났고 말그대로 밤낮을 가리지 않고 일을 했었다.

 

7년이 흐른 지금 몽대리의 열정은 많이 식은 듯 보인다.

그렇다고 월급이 적어서도 아니다. 몽대리도 그리고 석대리도, 김부장도 모르는 뭔가가 몽대리의 열정을 누르고 있었다. 

 

-2화끝-


2016/10/09 - [夢드림영업2팀(모바일)/모바일게임]] - 모바일게임, 10월 첫째 아주 사적인장르별 모바일게임 추천_BY몽드림

2016/10/01 - [夢드림영업2팀(모바일)/PC게임]] - PC웹게임, 천상연 웹게임으로 MMORPG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