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마마스크 보건용 마스크 성인용 KF94 흰색 선전포고를 당했다. a.k.a. 백색국가 제외

과거자료

선전포고를 당했다. a.k.a. 백색국가 제외

장춘몽 2019. 8. 3. 08:03
728x90
8월 2일 일본은 대한민국 대상으로 선전포고를 했습니다. 선전포고는 곧 전쟁을 의미합니다.


백색국가의 의미
일본 첨단 기술 수출 허가 면제국가를 칭하며, 한국, 미국을 포함하여 총 27개국의 안보에 문제가 없다라고 평가한 국가를 칭합니다.

백색이란 대체로 적색 혹은 블랙과 반대되는 개념입니다.

예를 들어, 1917년 러시아 볼셰비키 혁명에서의 적군파와 백군파 (적군파는 왕정 독재를 뒤엎으려던 세력이었는데, 백군파는 왕정을 보호하려던 세력입니다.)
지금은 사용해서는 안돼지만 정치권에서 사용되는 친북세력을 비하하는 빨갱이와 친미를 비하하는 흰둥이라는 표현도 있었습니다.

백색국가, 화이트리스트란 뜻은 반대세력과 비교할 때 같은 편이란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즉 일본의 작금의 사태는 우리는 더이상 아군이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백색국가 제외의 의미
일단 일본 자제의 수입 의존도가 높은 우리의 경우 기업들의 난항이 예상됩니다.
- 일본 수입 비중 30%이상
- 첨단소재, 전자부분만 30개 이상

일본이 말하는 제외대상 이유는 신뢰성 상실에 있으나 이는 핑계일뿐 과거사 문제에 대한 경제 보복이며 경제 침탈행위로 생각이 됩니다.


허나 문재인 대통령은 일본의 이러한 행위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수입자제에대한 방안을 다각화한다면 일본이 더 큰 피해를 입게 될 것이라는 경고를 했습니다.

세계적인 반응도 일본에대하여 냉담한 반응입니다. 23일 세계무역기구 WTO는 일반이사회에서 이번 안건을 논의하기로 했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외교력에 기대를 해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