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04 22:42
스포일러 다수












그럼 이제 시작합니다.
시작하기전 우선 비추 하나 날립니다.

우선 비추 하나 찍고 오늘 본 후기를 올립니다. 역시 영화는 기대를 버리고 봐야 하나 봅니다. 요즘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배우 최우식님이 출연해서 기대했는데 스토리상 잠깐 나온게 다인게 아쉽군요.


액션 엑소시즘이나는 새로운 장르라며 큰 기대와 마케팅을 했지만 액션도 엑소시즘도 기대이하.. 초반 전개는 나름 신선하고 심장이 쫄깃한감이 있었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첫 장면만 못 하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볼만했던 것은 이종격투기 선수로 나온 용후(박서준)의 몸과 첫 격투씬 사실 이는 이미 예고편으로 공개..예고편을 보신분은 개인적으로 영화를 다 보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줄거리
어릴 적 아버지를 잃은 뒤 세상에 대한 불신만 남은 격투기 챔피언 ‘용후’(박서준). 어느 날 원인을 알 수 없는 깊은 상처가 손바닥에 생긴 것을 발견하고, 도움을 줄 누군가가 있다는 장소로 향한다. 그곳에서 바티칸에서 온 구마사제 ‘안신부’(안성기)를 만나 자신의 상처 난 손에 특별한 힘이 있음을 깨닫게 되는 ‘용후’. 이를 통해 세상을 혼란에 빠뜨리는 악(惡)의 존재를 알게 되고, 강력한 배후이자 악을 퍼뜨리는 검은 주교 ‘지신’(우도환)을 찾아 나선 ‘안신부’와 함께 하게 되는데...! 악의 편에 설 것인가 악에 맞설 것인가 신의 사자가 온다!



액션? 영화
액션 엑소시즘영화라 평하지만 CG나 액션은 조잡하다라는 생각이든다. 볼만한 것은 박서준의 이종격투기 씬은 진짜같다. 연습 많이 하듯. 나머지는 진짜 글쎄..


속편은 사제인가?
까메오 형태로 등장 했던 최신부 최우식이 마지막에 한번더 등장을 하며 속편이 있음을 예고한다. 감독의 의도는 알겠으나 그닥 보고 싶어지지 않는다.



포스터








Posted by 몽대리 장춘몽

댓글을 달아 주세요

2019.08.03 08:03
8월 2일 일본은 대한민국 대상으로 선전포고를 했습니다. 선전포고는 곧 전쟁을 의미합니다.


백색국가의 의미
일본 첨단 기술 수출 허가 면제국가를 칭하며, 한국, 미국을 포함하여 총 27개국의 안보에 문제가 없다라고 평가한 국가를 칭합니다.

백색이란 대체로 적색 혹은 블랙과 반대되는 개념입니다.

예를 들어, 1917년 러시아 볼셰비키 혁명에서의 적군파와 백군파 (적군파는 왕정 독재를 뒤엎으려던 세력이었는데, 백군파는 왕정을 보호하려던 세력입니다.)
지금은 사용해서는 안돼지만 정치권에서 사용되는 친북세력을 비하하는 빨갱이와 친미를 비하하는 흰둥이라는 표현도 있었습니다.

백색국가, 화이트리스트란 뜻은 반대세력과 비교할 때 같은 편이란 의미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즉 일본의 작금의 사태는 우리는 더이상 아군이 아니라는 의미입니다.



백색국가 제외의 의미
일단 일본 자제의 수입 의존도가 높은 우리의 경우 기업들의 난항이 예상됩니다.
- 일본 수입 비중 30%이상
- 첨단소재, 전자부분만 30개 이상

일본이 말하는 제외대상 이유는 신뢰성 상실에 있으나 이는 핑계일뿐 과거사 문제에 대한 경제 보복이며 경제 침탈행위로 생각이 됩니다.


허나 문재인 대통령은 일본의 이러한 행위에 대해 유감을 표하며 수입자제에대한 방안을 다각화한다면 일본이 더 큰 피해를 입게 될 것이라는 경고를 했습니다.

세계적인 반응도 일본에대하여 냉담한 반응입니다. 23일 세계무역기구 WTO는 일반이사회에서 이번 안건을 논의하기로 했다고 하는데요. 대한민국 외교력에 기대를 해봅니다.


Posted by 몽대리 장춘몽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