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마마스크 보건용 마스크 성인용 KF94 흰색 오늘의 좋은글. 혁신적인 리더들의 10가지 특성

과거자료

오늘의 좋은글. 혁신적인 리더들의 10가지 특성

장춘몽 2017. 1. 10. 09:58
728x90
혁신적인 리더들의 10가지 특성


세계적인 리더십 개발 전문 컨설팅 업체인 ‘Zenger/Folkman’의 공동 대표인 잭 젠거와 조셉 포크맨은 동료와 상사, 부하 등으로 구성된 360도 평가에서 99% 이상의 점수를 얻어 혁신적인 리더로 평가된 사람들을 조사한 결과, 다음과 같은 10가지의 특성을 밝혀냈다. 그리고 그 결과를 2014년 12월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에 「Research: 10 Traits of Innovative Leaders」라는 제목으로 발표했다.
아래에 그 내용을 요약, 소개한다.

1. 탁월한 전략적 비전을 제시한다
혁신적인 리더는 미래에 관한 그들의 비전을 생생하게 묘사해낸다. 한 응답자는 자신의 상사에 대해 이렇게 얘기했다.
우리가 어떻게 목표에 이르러야 할지 찾는 동안 그는 우리의 최종 종착지에 대한 분명한 그림을 그려 제시하더군요.

2. 매우 고객지향적이다
혁신적인 리더는 고객에 대해 남다른 흥미를 가지고 거기에 열광한다. 그들은 고객의 마음속으로 들어가는 길을 찾으려 애쓴다. 그들은 고객과의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고객들이 필요로 하고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끊임없이 질문한다.

3. 서로 신뢰하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혁신은 종종 일정 수준의 리스크를 수반한다. 모든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성공할 수는 없는 법이다. 혁신적인 리더는 자신들과 함께하는 사람들과 더불어 따뜻하고 협력적인 관계를 이끌어낸다. 구성원들은 설령 일이 잘못되더라도 리더가 받쳐줄 것이며 결코 처벌하지 않을 것임을 믿는다.

4. 조직과 고객을 위해 옳은 일을 함에 있어 두려움 없는 충성심을 보인다
혁신적인 리더는 프로젝트와 회사를 위해 옳은 일을 묵묵히 해냄으로써 상사와 고위 경영진을 기쁘게 한다.
 
5. 하의상달의 문화를 만들려고 애쓴다
혁신적인 리더는 최고의 아이디어가 밑에서 위로 거품처럼 솟아오른다고 믿는다. 그래서 말단의 좋은 아이디어가 말살되지 않는 문화를 만들려 애쓴다. 그들은 늘 긍정적인 자세와 충만한 에너지로 좋은 아이디어를 받아들이며, 유머와 웃음을 잃지 않는다.
 
6. 설득력이 있다
혁신적인 리더는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좋은 아이디어를 받아들이도록 하는 데 능숙하다. 그들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억지로 받아들이도록 강압하지 않는다. 대신 열정과 신념을 가지고 아이디어를 제시함으로써 팀이 따르게 한다.
 
7. 도전적인 목표 설정에 뛰어나다
이러한 목표는 그냥 열심히 하는 정도 이상의 노력이 필요하다. 이러한 도전적인 목표 설정을 통해 혁신적인 리더는 구성원들로 하여금 일상적인 방법이 아닌 보다 새로운 방법을 찾도록 만든다.
 
8. 스피드를 강조한다
혁신적인 리더는 스피드가 선체에 붙은 따개비를 떨어뜨린다고 믿는다. 그들은 오랜 기간의 연구보다 실험과 시제품 제작을 선호한다.
 
9. 솔직하게 의사소통한다
혁신적인 리더는 정직하며 때로는 우둔해 보이기도 한다. 구성원들은 그들이 언제나 솔직하게 답변할 것이라고 느낀다.
 
10. 행동으로 영감과 동기를 부여한다
혁신을 하려면 영감을 느껴야 한다. 이는 목적과 일에 대한 의미를 명확히 인식하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혁신적인 리더는 행동을 통해 구성원들에게 영감을 불어넣는다.

원문 : 곽숙철의 혁신이야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