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마마스크 보건용 마스크 성인용 KF94 흰색 1兆어치 마셨다...참이슬, 작년 성인 한 명당 42병

과거자료

1兆어치 마셨다...참이슬, 작년 성인 한 명당 42병

장춘몽 2017. 2. 3. 10:05
728x90

하이트진로는 소주 브랜드 '참이슬'의 지난해 매출이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고 2일 밝혔다. 국내 소주 브랜드가 '1조 클럽'에 가입하기는 이번이 처음으로, 1998년 참이슬이 출시된 지 18년 만이다. 참이슬의 매출은 2014년 9636억원, 2015년에는 9756억원이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2016년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7626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7.8% 늘었다"며 "4분기에도 판매 호조를 보여 연 매출 1조원을 무난히 넘어설 것으로 추정된다"고 했다.

참이슬은 출시 이듬해인 1999년부터 현재까지 소주 부문 판매 1위를 지켜오고 있다. 주류업계는 업체별 판매량을 공개하지 않지만, 참이슬의 국내 소주 시장 점유율은 약 50% 정도로 알려졌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지난해 참이슬 출고량은 약 17억병(360mL 기준)이다. 지난 한 해 대한민국 성인(4015만명) 1인당 참이슬을 약 42병 마신 셈이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