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하이트진로는 소주 브랜드 '참이슬'의 지난해 매출이 1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고 2일 밝혔다. 국내 소주 브랜드가 '1조 클럽'에 가입하기는 이번이 처음으로, 1998년 참이슬이 출시된 지 18년 만이다. 참이슬의 매출은 2014년 9636억원, 2015년에는 9756억원이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2016년 3분기까지 누적 매출은 7626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7.8% 늘었다"며 "4분기에도 판매 호조를 보여 연 매출 1조원을 무난히 넘어설 것으로 추정된다"고 했다.
참이슬은 출시 이듬해인 1999년부터 현재까지 소주 부문 판매 1위를 지켜오고 있다. 주류업계는 업체별 판매량을 공개하지 않지만, 참이슬의 국내 소주 시장 점유율은 약 50% 정도로 알려졌다.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지난해 참이슬 출고량은 약 17억병(360mL 기준)이다. 지난 한 해 대한민국 성인(4015만명) 1인당 참이슬을 약 42병 마신 셈이다.
728x90
'과거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1. 애드픽이란? 블로거들과 페북유저에게 좀더 재미를 줄 수 있는 어플 (0) | 2017.02.04 |
---|---|
2월3일 오늘의뉴스 (0) | 2017.02.03 |
반기문 3행시 (0) | 2017.02.02 |
한소절 읆어보겄소 (0) | 2017.02.02 |
푸젠성 여교도관 랴오원징 (0) | 2017.02.02 |